선거관리위원장
  • 약력 및 공약

기호 1-  선거관리위원장 후보 배병철
(경남지역본부 거제시지부)
현) 경남지역본부 거제시지부 지부장
2004 경남지역본부 거제시지부 사무국장
2011 경남지역본부 거제시지부 지부장
2017 경남지역본부 본부장
2019 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 부본부장
20살 공무원노조에 걸맞은
선거관리 규약 정비
2002년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창립 대의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지부장 선거 8회, 조합 및 본부장 선거 6회, 민주노총 임원선거 2회 등 다양한 선거를 접했고 풍부한 경험을 했습니다.

이제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 20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앞장서서 고생한 동지들이 수많은 역경을 잘 견디고 버텨왔기에 영광스러운 오늘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고된 동지들의 생계를 끝까지 책임진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 너무도 자랑스럽습니다.

공무원은 각종 선거사무의 경험이 많고 선거업무 실무에 밝습니다. 하지만 노동조합 선거는 부족함이 많았습니다. 초창기 정부의 탄압이라는 악재가 있었지만, 직장협의회 시절을 온전하게 벗어나지 못한 한계가 분명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지부장 선거를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지부마다 다른 세칙이 있고 이로 인해 갈등도 존재합니다.

이제 20살 된 노조가 되었습니다. 저 배병철을 선거관리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다면 이것은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첫째, 노조 나이에 걸맞게 현 선거관리 규약, 세칙을 확 바꾸겠습니다.

둘째, 본부선관위, 지부선관위 소통체계를 정립하여 투명하고 깨끗한 선거문화를 조합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거관리위원에게 적절한 수당을 지급해서 책임감을 더 높여 가겠습니다.
노동조합 선거는 노동운동의 꽃입니다. 꽃이 활짝 필 수 있도록 대의원 동지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투쟁!
1. 노조 나이에 걸맞게 현 선거관리 규약, 세칙 정비

 - 민주노총 법률원과 함께 선거관리 규약, 세칙 등을 정비


2. 본부, 지부선관위 소통체계를 정립하여 투명하고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


3. 선거관리위원에게 적절한 수당 지급으로 선관위원 책임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