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할당 부위원장
  • 약력 및 공약

기호 1-  여성할당부위원장 후보 박시현
(충북지역본부 진천군지부)
현) 충북지역본부 진천군지부 지부장
현) 2020년 대정부교섭 인권보호, 성평등 분과 교섭위원
현) 충북지역본부 성평등위원장
2019 민주노총 성평등강사단 교육 이수
2020 한국양성평등진흥원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이수
2021 한국여성의전화 성폭력 상담원 교육 이수
여성노동자가 주체가 되는 조직문화 확산으로
내 삶을 바꾸는 공무원노조
2014년 11월 공무원연금 개악 저지 투쟁에 참여하며 처음 노동조합에 발을 들였고, 2018년 진천군지부장으로 당선되며 충북지역본부 최초 여성 지부장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공무원노조 설립과 함께해 온 수많은 선배 동지들에 비하면 경력도 경험도 턱없이 짧고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저도 그런 저의 부족한 면을 알기에 지부장으로 당선된 이후 민주노총 성평등 강사단 교육 이수, 한국양성평등진흥원 강사단 교육 이수, 한국여성의전화 성폭력예방상담원 교육 이수에 이르기까지 누구보다도 열심히 그리고 열정적으로 배우고, 배운 것을 현장에서 실천하며 달려왔습니다.

전체 공무원노동자 중 여성의 비율이 50%가 넘어가고 있고, 공무원 합격자 중 여성의 비율이 60%에 육박하고 있는 지금, 고위 공직자의 여성 비율은 10%도 안 되도록 설계된 공직사회 권위적이고 가부장적인 차별 구조와 유리절벽을 바꾸기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보건휴가, 육아휴직 등은 여성만의 문제라는 시각에 맞서 빼앗긴 여성 공무원노동자의 권리를 되찾아 오기 위해 투쟁하겠습니다.

또한, 조직 내 성평등사업 예산을 확대하여 여성 간부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간부의 성평등 교육 의무시간을 늘려 성평등 의식을 높이고 성폭력 예방에 앞장서겠습니다.
부족한 경력과 경험을 누구보다도 앞선 열정과 열성, 노력으로 커버하며 투쟁하겠습니다.

여성 공무원노동자의 권리 찾기에 특화된 부위원장 후보 박시현! 누구보다도 열심히 앞장서서 투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쟁!
1. 성평등 의제는 여성만의 문제라는 시각을 바꾸겠습니다!

- 성평등사업 예산 확대로 조합 내 여성 간부 집중 육성
- 간부에 대한 성평등 의무교육시간 확대 및 의무교육 참여율을 높여 성평등 교육 강화 및 성평등한 노동조합 조성


2. 여성 공무원노동자의 빼앗긴 권리를 되찾아 오겠습니다!

- 보건휴가 유급화 쟁취 투쟁 및 쟁점화
- 육아휴직자 100% 경력(호봉) 인정 투쟁 및 쟁점화
- 육아휴직자 연금의 국가 납부 의무화 투쟁 및 쟁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