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력 및 공약

기호 5-  부위원장 후보 김현기
(경기지역본부 포천시지부)
현)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
2007 경기지역본부 포천시지부 사무국장
2011 경기지역본부 포천시지부 지부장
2016 경기지역본부 본부장
20만 공무원노조 건설의
기관차가 되겠습니다!
선배 동지들이 징계와 구속을 감수하고 2002년 3월 23일 고려대학교에서 개최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창립 대의원대회 이후 20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공무원노조는 2018년 3월 설립신고를 쟁취하고, 2020년 12월 해직자복직특별법을 통과시키면서 이제 정상적인 노동조합이 되었습니다.

노동기본권, 정치기본권 쟁취라는 거대 담론부터 12시 중식시간 멈춤, 2030 청년조합원들에게 고통이 집중되었던 악성민원 해결이라는 구체적인 생활 속의 권리까지 공무원노조가 조합원의 행복한 삶을 위해 해야 할 일들은 무한히 확장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우리의 조직력과 단결력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저는 경기지역본부장으로 복무하면서 안성, 하남, 남양주, 여주, 양평 5개 노동조합 4천여 명의 조합원을 우리 공무원노조의 깃발 아래 뭉치게 했습니다.
10기 공무원노조 수석부위원장으로서 대한민국 정부수립 후 73년 만에 노조할 권리가 주어진 소방동지들의 노동조합 건설에 매진하여 1만 3천 조합원과 함께하는 여섯 번째 직능본부인 소방본부를 조직하여 15만 조합원시대를 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내부를 돌아보면 간부가 없어서 정상적인 활동이 어렵고, 지부 자체의 활동은 그럭저럭 하지만 본부와 조합 사업에 결합하지 못하고 있는 인공위성 같은 지부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정상적인 활동이 어렵고, 단일노조의 깃발 아래 함께 활동하지 못하는 지부들을 복원하고 다시 결합시켜 공무원노조를 강화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저를 11기 공무원노조 부위원장으로 다시 한 번 선출해주신다면 1년 365일 현장으로 출근하겠습니다. 내실을 다지는 조직사업을 하겠습니다. 교육하고 조직하고 투쟁해서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 공무원노동계의 명실상부한 대표노조가 되도록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쟁!
1. 사고지부 정상화로 조직력 강화와 재정 확충

- 사고지부 정상화
- 직장협의회 공무원노조 가입 사업
- 미조직 개별노조 공무원노조 가입 사업
- 현장순회, 조직별 맞춤형 홍보물 제작으로 지부와 본부 조직사업 지원


2, 현장과 소통하는 교육사업

- 공무원노조의 역사 등 현장 교육


3. 현장의 요구를 듣는 연중무휴 간담회

- 지부 간담회 수시 개최